Microsoft
Hyper-V
Hyper-V는 Microsoft의 하드웨어 가상화 솔루션으로,
하나의 물리적 컴퓨터 위에 가상 머신(Virtual Machine)을
생성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Hyper-V Architecture


Hyper-V 주요 기능


Storage Space Direct (S2D)
단순성 (Simplicity)
Windows Server 또는 Azure Stack HCI가 실행되는 업계 표준 서버에서 시작해 첫 번째 Storage Spaces Direct 클러스터를 빠르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System Center 사용자의 경우 배포는 체크박스 한 번으로 완료됩니다.

고성능 (High performance)
All-flash/Hybrid 구성 모두 서버당 1,370만 IOPS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바이저에 내장된 아키텍처는 일관된 저지연 성능, 내장 읽기/쓰기 캐시, 최신 NVMe 드라이브(PCIe 버스에 직접 장착)에 대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자원 효율성
(Resource efficiency)
Erasure coding은 최대 2.4배 향상된 저장 효율을 제공하며, Local Reconstruction Codes 및 ReFS 실시간 계층화 등의 독창적 기술을 통해 HDD 및 혼합형 핫/콜드 워크로드에까지 이점을 확장합니다. CPU 사용률을 최소화해 VM에 더 많은 자원을 할당할 수 있도록 합니다.

관리 용이성 (Manageability)
Storage QoS 제어 기능을 사용해 VM별 IOPS 최소/최대 제한을 설정하여 과도하게 바쁜 VM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Health Service는 지속적인 내장 모니터링 및 알림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API를 통해 클러스터 전체의 성능 및 용량 메트릭을 손쉽게 수집할 수 있습니다.

확장성 (Scalability)
최대 16대의 서버와 400개 이상의 드라이브를 통해 클러스터당 최대 4,000 테라바이트의 저장소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Storage Spaces Direct는 확장 시 새로운 드라이브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사용을 시작합니다. 스토리지 효율성과 성능은 규모에 따라 예측 가능하게 향상됩니다.

장애 허용 (Fault tolerance)
내장된 복원력으로 드라이브, 서버 또는 구성 요소 장애를 처리하며 지속적인 가용성을 유지합니다. 하드웨어 교체 시에도 복잡한 관리 없이 소프트웨어 스스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System Center
System Center는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또는 플랫폼 전반에서 IT를 지속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간소화된 데이터 센터 관리 환경을 제공합니다.

System Center VMM(Virtual Machine Manager)
VMM(Virtual Machine Manager)은 Hyper-V를 포함해 기존 데이터 센터를 구성, 관리 및 변환하는 데 사용되는 System Center 제품군의 일부입니다.
SCVMM을 사용하여 가상화 서버, 스토리지 리소스, 네트워킹 구성 요소 등 가상화 환경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 센터 구성 요소를 연결하고 호스트와 VM을 프로비저닝할 수 있습니다.

